맛집 탐방

건대 전통 맛집 - 매화반점 ( 가지볶음, 경장육슬 강추 )

오치리일상 2018. 2. 14.



건대입구 맛집


매화반점




매서운 추위가 함께하는 2월의 어느날..


친구와 함께 건대입구역에 있는 맛집을 찾아갔어요.


건대입구역 주변은 양꼬치로 많이 유명하지요.


그 중에서도 중화요리 전통 맛집으로 소문나있는 


매화반점을 찾아갔답니다.




시간은 점심때였어요.1시 정도?


매화반점 본점을 찾아갔지요.


근데 왠일 일까요?


본점이 오픈을 하지 않았네요.


무슨 문제가 있는건지 아님 저녁에만 오픈을 하는지 알아보고 간게 아니라서


순간 맨붕인 상황이....



하지만


맞은편에 매화반점 분점이 있다는걸 알고 있어서


혹시나 하며 매화반점 분점을 찾아 갔어요.


여기도 문 앞은 썰렁~~~


하였으나!!!


다행이도 오픈을 했네요~


손님들이 계신게 보였어요.




우리는 기쁜 마음으로 문을 열고 들어 갔습니다.



 앉자마자 우리는 다급히 메뉴판을 열었어요.


이미 메뉴는 정해놓고 갔었지만


그래도 또 다른 메뉴는 어떤게 있을까


궁금했거든요.


우리는 천천히 메뉴를 살펴보았어요.




첫 페이지는 매화반점 추천요리였어요.


매화식탕수육


매화가지볶음


크림새우


레몬새우


유림기


경장육슬


양갈비


양꼬치



2 페이지 매화반점 해물요리


우룡해삼


사천소라고동


대파해삼볶음


데친소라고동


전가복


마라전복


팔보해물볶음


양고기샤브샤브




계란토마토볶음


건두부볶음


버섯계란고기볶음


돼지고기청경채


계란부추볶음


새우청경채


돼지고기부추볶음


버섯청경채볶음


닭고기강정


명태고니알볶음


즈란양고기볶음


어향가지


고수돼지고기볶음


양장피볶음


지삼선


짜장가지


궁보따이즈


마라가이바시


사천맛새우


해물가지만두




깐풍기


철판고니알볶음


소염통줄기볶음


철판소고기볶음


소양볶음


향라오징어


삐풍라즈기


대파소고기볶음


향라새우


어향육슬


고추육슬볶음


목이버섯볶음


청양소고기볶음


마파두부


라즈기


동파육


남유기


등심튀김


개구리다리튀김


궁보두부




유림오리


붉은양념돼지고기


향라크랩


깐쇼우새우



매화반점 탕요리



사천마라돼지고기


해물누룽지탕


삼선짬뽕탕


계란토마토탕




오이양장피


오품냉채


건두부무침


오향장육


대파소고기무침


피딴두부


해파리 무침


백김치당면볶음



볶음밥


새우볶음밥


해물간장볶음밥


수제물만두


온면


옥수수국수(냉면)


꽃빵


황금꽃빵


공기밥


배추김치




그리고 KBS 생생정보 7황제세트가 눈에 띄네요.


매화가지볶음 / 크림새우 / 피딴부두 / 우룡해삼 / 유림기 / 대파소고기 / 삼선짬뽕탕


이렇게 세트메뉴가 구성되어 있어요




그 옆에는 9황제세트도 있네요.


매화가지볶음 / 동파육 / 오품냉채 / 사천맛새우 / 마라가이바시 / 유린기 / 레몬세우 / 경장육슬 / 삼선짬뽕탕


이렇게 구성되어 있어요.





그리고 저녁 요리 메뉴에서는 빠질 수 없는 주류!!


오량액, 마오타이, 수정방, 전가복, 공자, 고부가주, 금유복, 경쥐, 죽엽청


연태고량주, 고려촌, 설원, 이과두주, 컵술


하이네켄, 칭따우맥주, 하얼빈맥주, 연경맥주


소주, 맥주, 막걸리, 매화수, 청하, 콜라, 사이다, 환타오렌지, 환타파인애플




그리고 매뉴 아래에 단체예약도 받고 있다고 연락처가 있네요.


매화반점 건대 본점


매화반점은 중화요리에 대한 편견을 깨고, 양꼬치, 양갈비, 전통 중화요리를 함께 선보이며,


매일매일 신선한 야채와 소스로 주문 즉시 만드는 70여 가지 다양한 메뉴를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매화반점 단체예약 전화 


02-498-1939



정말 많은 입맛 땡기는 메뉴를 보고 주문을 했어요.


그리고 기본 반찬으로


김치, 땅콩, 짜사이


가 나왔어요.


달콤, 새콤, 단백하게 요리를 기다리면서 한 입씩 먹었네요.



첫번째로 계란토마토볶음이 나왔어요.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보들보들한 계란이 보이고


달짝지근한 케쳡도 눈에 들어오네요.


간단하게 만든 요리인 것 같음에도 입안을 부드럽게 샤르릉 녹이는 재주가 있었어요.



그리고 경장육슬이 나왔어요.


짜장으로 양념된 돼지고기와 야채, 그리고 건두부에요.


건두부 한장을 깔고 그 위에 고기와 야채를 올려놓고



요로케..



한 점 싸서 입에 아~앙~ 하고 넣으면~


고기와 야채의 환상조합을 느껴볼 수 있답니다.



그리고 가장 기대를 하고 간 매화가지볶음이 나왔어요.


몇 번을 와도 또 시켜먹게되는 매화가지볶음이에요.


마치 튀김같은 식감을 주는데


겉은 바삭 / 쫀득 하면서도


안은 부드럽고 단백하답니다.


저는 매화반점에서 이 가지볶음 메뉴를 가장 선호해요.


정말 강추! 강추! 또 강추해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우리 민족의 전통 주식인 쌀밥이 들어있는 볶음밥


위의 많은 메뉴와 같이 볶음밥을 한숫갈씩 떠먹으니 어느새 전부 비워버렸어요.


둘이서 이 많은 메뉴를 모두 먹다니


얼마나 맛났으면 그랬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 처음 가시는 분에게 알려드릴게 있어요.


중화요리 식당이지만 매화반점에서는 짜장면은 메뉴에 없답니다.


참고해주세요.



오늘도 이렇듯 알차게 배를 채우고 블로그에 공유하게 되네요.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