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탐방

마포 공덕 맛집 - 전골목 마포 청학동 부침개 탐방기

오치리일상 2018. 1. 3.


마포 공덕 전골목


마포 청학동 부침개


.

마포 공덕에 위치하고 있는 전골목은 서울에서 꽤 유명하죠.


예전에 무한도전의 정총무가 쏜다에서 나오기도 했고요.


얼마전에 어서와 한국은 처음이지 라는 프로그램에서도 나온 전골목이에요.


부침개를 원하는 대로 골라 먹는 재미가 있는 그런 곳 인데요.


저도 2017년 연말에 친구들이랑 송년회겸 마포 공덕에서 맛집을 찾다가


전골목에 있는


마포 청학동 부침개집을 찾았습니다.



커다라케 대로를 향해 큰 간판을 내걸어 놨어요.


무려 간판이 3개나 되네요.


마포 청학동 부침개집 말고도 여러 가게가 있었지만


우리들은 유독 이 집이 눈에 띄었어요,



전골목이란 이름답게 골목쪽으로 전들이 쫘~악~ 나열되어 있었어요.


손님들이 많았지만 사람들이 없을 때를 노리고 한 컷 찰칵~


오른쪽 전집이 우리가 들어갈 마포 청학동 부침개집이에요.


왜 청학동이라고 했을까요?


제가 알고 있는 청학동은 천자문을 외는 그런 곳으로 알고 있는데 말이죠.


청학동 부침개가 유명한가 봐요.



와~ 부침개들이 끝없이 보이네요.


부침개 풍년이에요.


정말 먹음직스럽지 안나요?


이제 저 많은 전들 중에서 먹고 싶은 것만 고르면 되요.


자~ 그럼 어떤 전들이 있나 살펴볼께요~



베이비 크랩, 새우, 대하가 있어요.


생각해 보니 베이비 크랩을 안먹어 봤네요.


담에 올 때는 먹어 봐야겠어요.



그 옆에는


게그라당, 감자말이새우, 고구마롤, 해물이 있어요.


게그라당은 무었일까요?


꼭 게 몸뚱이만 있는거 같은데.. 맞나요?



야채, 고추, 카레감자야채가 있어요.


개인적으로 고추도 좋아라 하는데


사진 찍느라 친구한테 고르라고 했더니, 고추를 안 골라 왔네요.ㅠㅠ



매운 오징어, 오징어가 있어요.


매우 오징어는 처음 봤어요.


보기만 해도 정말 매워 보여요.


빨간게 정말 핫한 맛일 것 같아요.



메추리알, 순대꼬치, 떡꼬치, 맛살튀김, 마약소세지, 문어꼬치가 있어요.


마약김밥은 많이 들어봤는데 마약 소세지도 있네요.


무슨 맛일지 궁금하네요.



고구마, 깻잎말이, 치즈스틱, 대게다리살이 있어요.


치즈스틱은 부침개가 아니라 튀김이겠죠?


깻잎말이도 맛나 보여요.



김말이, 야끼만두, 피자만두, 계란, 못난이가 있어요.


못난이~ 정말 못나게 생겨서 못난이 인가봐요.


속에는 무엇이 들어있는지 궁금하네요.



닭윙, 닭봉, 소세지떡, 핫바, 고구마 치즈 떡꼬치, 소세지가 있어요.


닭윙, 닭봉도 손님들이 많이 찾을거 같아요.


닭은 언제나 옳으니까요.

'


핫도그, 쥐포튀김, 치즈돈까스, 돈까스, 롱고구마 치즈스틱, 롱 김말이가 있어요.


돈까스 종류가 있네요.


돈까스도 부침개에 포함되나요?


서양식 부침개도 아닌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신기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겠어요.



부추전, 김치전, 향긋한 미나리전, 녹두, 육전이 있어요.


향긋한 미나리전은 생긴것도 향긋해 보인네요.



김치말이 순대, 맛있는 계란말이, 스팸전, 동태가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할만한 전들이 또 있네요.



쪽파전, 배추전, 두부전, 꼬마김밥이 있어요.


배추전은 배추처럼 큼직하네요.



감자전, 미니녹두, 고기김치, 표고전, 새우부추전, 옥수수콘전, 매콤 모듬 버섯전이 있어요.


아기자기하게 여러 전들이 함께 가득 있어요.


정말 보기만 해도 이쁘고 배불렀어요.



위 사진속의 전은 동그랑땡 같은데 이름과 가격이 없었어요,.



소간전, 오징어 순대, 호박, 수수부꾸미, 옛날 소세지, 새우전이 있어요.



느타리전, 깻잎전, 단호박, 날치알, 새송이 고기전, 매콤 홍합전이 있어요.


아까 깻잎말이가 있었는데 깻잎전도 있네요.


맛이 서로 다를까요?



맛있는 삼겹김치말이, 육질이 느껴지는 고추장 삼겹말이, 수수김치전병, 수수팥전병이 있어요.


맛있는 삼겹김치말이는 손님들이 다 가져갔나봐요.


인기 부침개인가봐요.


다음에 올 때는 꼭 맛있는 삼겹김치말이를 먹어봐야겠어요.



산적, 어묵꼬치, 매콤 미나리전, 쌀새우전이 있어요.



항긋한 파래전, 맛있는 동그랑땡이 있어요.


아까도 동그랑땡이 있는 것 같았는데 여기도 동그랑땡이 있네요.


그럼 우리가 가져온 그 것은 무엇일까요?



해물 동그랑, 가리비, 고추전, 굴전이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굴전은 안좋아해요.


물컹물컹해서 느낌이 안좋거든요.



저 많은 전들을 모두 먹을려면 한 두번 와서는 안될 것 같아요.


한 번 먹어본 것은 적어놨다가 다음에 올 때는 다른 것을 먹어봐야겠어요.


이렇게 모든 전들을 구경하고 고르고 골라서 이제 식당으로 들어갔어요.


마포 청학동 부침개에는 신관 1관, 2관이 있다고 하네요.



여기는 1층 1관 사진이에요.


우리가 배정받은 자리는 여기가 아니네요.



계단을 올라가 2층으로 갔어요.


신관 2관 이겠지요?



여기는 신관 2관이에요.


2층에 자리하고 있네요.


꽤 넓었어요.


근데 여기도 우리 자리가 아니래요.


얼마나 넓은걸까요.



2층 2관 옆에있는 3관으로 갔어요.


아마도 3관이 끝인 것 같아요.



이렇게 긴 길을 따라 자리를 배정 받았네요.


3관이에요.




부침개는 우리가 가지고 올라오는게 아니더라고요.


아래에서 먹고 싶은 전들을 골라서 직원분께 드리면


직원분이 계산서와 함께 전들을 접시에 담아서 가져다 주신답니다.



우리가 골라온 부침개에요.


생각보다 많은 양은 아니네요.


다들 저녁을 먹고 온 상태라 이것도 배가 불렀어요.


김말이, 동그랑땡? 혹은 육전?, 새우튀김, 오징어 튀김이었어요.



실가면 바늘이 따라오 듯


전이 있으면 양파간장이 있어야겠지요?


기본 반찬들이 나왔어요.



무말랭이에요.


제가 갠적으로 좋아하는 반찬이라 기뻤어요.


전보다 더 맛있게 먹었다는 소문이...



그리고 시원한 계란국이 나왔네요.


계란국은 인원수대로 가져다 주셨어요.



그리고 배추김치와 물김치가 나왔어요.


저는 무말랭이만 먹느라 이 배추김치와 물김치는 입에 안넣어 봤네요.


어떤 맛이었을까요?



1층에서 골라서 먹는 부침개 말고도 따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들이 있는 메뉴판이 있었어요.


그럼 정말 많은 부침개와 메뉴가 있는거네요,


메뉴판에 있는 메뉴는 아래와 같았어요.



즉석전 / 튀김


모듬전


전 + 튀김(썩어대)


모듬튀김


녹두빈대떡


해물파전


김치해물전


김치전 + 해물파전


감자전


매운부추전


순대국(순대만)


번데기(추가메뉴)


황도(추가메뉴)


순대/떡볶이


오뎅


얼큰라면



먹거리


족발


홍합탕


닭도리탕


코다리찜


코다리구이


갈치조림


생선구이


이면수구이


골뱅이무침


홍어무침


김치전골


두부김치


생굴


홍합오뎅탕


뼈없는 닭발


공기밥





취할거리


대박생막걸리


서울막걸리


우국생


지평막걸리


유자막걸리


사과막걸리


잣막걸리


느린마을막걸리


꿀막걸리


좁쌀동동주


찹쌀막걸리


알밤막걸리


소주


병맥주


생맥주


클라우드


새콤달콤 콤주


청하/매화수


백세주/산사춘


대나무주/복분자


음료수


수제식혜


소프트 아이스크림




우리는 밤막걸리를 시켜서 걸죽하게 한잔 했어요.



막걸리 색깔도 어쩜 이리 이쁠까요.



그리고 맛난 정체불명의 전을 젓가락을 집어서 한 입 꿀꺽~




이렇게 마포 공덕 전골목 맛집 탐방이 끝이 났습니다.


저렴한 가격에 골라먹는 재미가 있는 하루였어요.


다음에도 또 와서 못먹어본 전들을 먹어 봐야겠어요.






그럼 오늘의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