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스마트워치 메탈 마그네틱 스트랩 사용 리뷰

오치리일상 2023. 12. 30.

 

 

스마트워치 메탈 마그네틱 스트랩 사용 리뷰

 

이제는 스마트폰이 없으신 분은 안계실거라 생각됩니다. 초등학생, 아니 유치원생도 스마트폰을 가지고 다니는 시대이니까요. 그리고 스마트폰에서 더 나아가 스마트 워치를 소유하고 계신 분도 많이 계십니다. 스마트워치도 여러가지 회사의 브랜드도 있고 같은 브랜드에서도 또 여러 모델들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스마트워치는 가격때문에 자주 바꾸지는 못하여도 스마트워치의 시계줄(스트랩)은 다양한 패션에 맞추어 여러가지로 구매하시는 분도 많이 계십니다. 한가지 스트랩으로는 다양한 옷 스타일에 맞추기 어려워서 그러는 이유도 있다고 봅니다.

 

스마트워치의 스트랩 가격도 다양해서 저렴한 것도 있고 꽤 가격이 나가는 것도 있습니다. 다행인것은 스트랩은 왠만한 다른 스마트워치와의 호환이 가능한 것이 많아 스마트워치를 바꾸어도 호환되는 스마트워치 스트랩으로 여러 패션을 만들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저도 얼마전에 기본 스트랩으로 스마트워치를 사용하다가 스트랩이 끊어서져 같은 모델의 스트랩을 실버랑 검정색을 구매했습니다. 기존의 스트랩은 가죽으로 된 스트랩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다른 느낌의  '메탈 마그네틱 스트랩'을 구매하였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은색, 검정색으로 두가지 색상을 몇천원의 가격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 판매하는 스트랩은 가격이 좀 비싸서 배송이 오래 걸리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그리 급하지는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 스마트워치는 '어메이즈핏 GTR 47mm' 모델로 유명 브랜드 워치는 아니지만 꽤 인지도 있는 스마트워치라고 합니다.

그래서 애플워치나 갤럭시워치 기준으로 판매하는 스트랩도 호환되는 것이 있어서 스트랩 종류를 선택폭이 꽤 넓습니다.

저는 제 스마트워치에 맞는 스트랩 넓이가 22mm인 여러 워치들과 호환되는 스트랩을 구매하게 된 것입니다.

 

위 사진은 실버(은색) 메탈 마그네틱 스트랩입니다. 스마트워치에 딱 맞는 넓이의 스트랩이었습니다. 스트랩의 길이 조절은 스트랩 끝에있는 자석으로 길이 조절 후 반대쪽 메탈에 붙이면 끝입니다. 아주 간단한 구조의 스트랩이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메탈 마그네틱 스트랩 두개 입니다. 은색 스트랩은 이미 스마트워치에 끼웠습니다. 그리고 검정색 스트랩은 제가 입을 옷에 맞추어 패션에 따라 바꿔 끼우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보통 때에는 검정색보다 은색이 더 무난해 보였습니다. 

 

 

 

 

 

아직 끼우지 않은 스트랩의 길이를 재어봤습니다. 약 24.5cm 정도 되었습니다. 실제로 스마트워치에 끼우고 손목에 고정시킬때 보면 제가 남자임에도 불구하고 꽤 넉넉하게 시계줄을 조일 수 있었습니다. 손목이 두꺼우신 분도 충분히 손목에 차실 수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스트랩 한개당 스마트 워치에 스트랩을 고정시키는 핀도 두개가 아닌 세개를 주었습니다. 저는 스트랩을 두개 구입했으니 총 6개를 받은 것이지요. 핀도 단단하여 잘 휘거나 부러지지 않았습니다. 두개로 충분히 스마트 워치에 고정할 수 있었고 여분으로 한개씩 보관하면 됩니다. 

핀을 끼울 때 쉽게 끼우라고 핀 옆으로 핀 길이를 줄여주는 손잡이가 있었지만, 저는 아직 스트랩 연결하는 것이 익숙하지가 않아서 끼우는데 시간이 좀 걸리긴 했습니다.

 

 

 

 

 

스마트워치에 스트랩을 끼우고 손목에 찬 모습입니다. 메탈 스트랩처럼 무게감이나 볼륨감은 없지만 심플하니 어느 옷걸이에나 어울릴법한 디자인이었습니다. 재질도 메탈 매쉬에 맞게 얇고 가볍기에 땀도 덜 생길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손목을 자주 흔드는 저는 스트랩을 고정하는 스트랩 끝 자석이 자주 밀려서 스마트워치 스트랩이 조금씩 자주 풀리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위 사진처럼 스마트 워치가 헐렁거리는 일이 있었습니다.

손을 많이 흔들리는 경우가 많으신분은 스마트워치가 자주 풀리는 경우가 있으니 이 점 참고 하셨스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쓰기에는 손목에도 편하고 시원하고 심플해서 스마트워치 스트랩으로 이용하기에는 상당히 좋은 제품이라 생각해 봅니다. 

 

이미 많은 분이 이 메탈 마그네틱 스트랩을 사용해보셨겠지만 아직 사용안해보신분들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