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IT 팁

스마트밴드 코아 스마트워치 CK COLOR 개봉기

오치리일상 2018. 8. 28.


스마트밴드


코아 스마트워치


CK COLOR



많은 종류의 스마트워치가 경쟁하고 있는 요즘!!


저도 스마트워치를 하나 가지고 싶어서 인터넷에서 스크롤~ 스크롤~ 하면서 찾아보았습니다.


워낙 많은 스마트워치가 판매되고 있더군요.


저는 운동. 자전거탈 때 시간을 못보는 것이 워낙 답답해서


이참에 시계겸 운동량 까지 체크할 수 있는 스마트워치를 찾았습니다.


스마트 워치? 스마트 밴드? 정확한 명칭은 모르겠으나


주변분들을 보면 심플한 기능의 스마트 워치는


스마트 밴드라고 하는거 같더군요.




암튼 저는 그 많은 스마트밴드 중에


고르고 골라 코아코리아 제품의 신제품


코아 스마트워치 CK COLOR를 구입했습니다.





구입하고 다음날 택배가 도착했습니다.


뽁뽁이로 정성것, 제품에 상처가 안나게 꼼꼼히 포장해 주셨네요.






본품 외에도 스마트 밴드 줄이 하나 더 들어있습니다.


현재 런칭기념으로 한정수량으로


할인된 금액으로 판매가 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런칭기념 이벤트로 밴드 줄 한개, 보호필름 2장의 혜택을 더 받았어요.


전작에 비해 가격차이도 크지않고 더욱 업그레이드 된 디자인이라


그동안 멀 구입할까 고민하던중..


혹 해서 구매했습니다.







포장을 모두 뜯어 보았습니다.


본품 + 보호필름 2장 + 밴드줄 한개 + 정품인증번호카드 + 어플 다운로드 설치 안내서


였습니다.






이건 런칭기념 이벤트로 받은 보호필름 2장입니다.


참고로 본품에도 구매시 스크린 보호필름이 기본으로 부착되어 출고 된다고하니


이벤트로 받은 2장은 나중에 사용하면 될 것 같아요.






코아 제품 공식블로그, 앱 스토어, 구글 스토어 QR코드 정보가 있는 카드 입니다.


이 카드 뒷면에는 코아 코리아 스마트워치 정품인증번호가 적혀있습니다.


아무도 모르게 숨겨서 잘 보관해야겠어요.






이제 본품을 개봉해 보겠습니다.






우선 뚜껑을 열었습니다.


양쪽에 스티커로 봉해져있어서 칼로 스~윽~ 베어 열었네요.


이제 이 제품은 완전히 제 물건이 된다는 뜻이겠지요?







뚜껑을 열고 안에있는 스마트밴드를 꺼내 보았습니다.


메뉴얼 & 설명서가 들어있네요.


나중에 저 설명서를 보고 차근차근 기능을 습득해야겠어요.






짜잔~


드디어 제 손에 코아 스마트워치 CK COLOR가 들어오는 순간입니다.


출고되는 CK 컬러 제품은 기본으로 검정색 밴드 줄을 주나봐요.


깔끔하면서 심플한 디자인이에요.


여기까지는 다른 스마트 워치랑은 크게 다르게 보이지 않는듯도 합니다.


하지만...






전원을 켜보면 다시 한번 더


짜짠~~~~


와우! 컬러풀한 액정이 저를 반기네요.


컬러액정이라니 이 가격대에 컬러액정 스마트 밴드는 찾기 어려웠는데


그 어려운걸 코아 CK COLOR가 해내는군요.


아직 스마트폰이랑 동기화가 되어있지 않아 시간과 날짜가 제 멋대로네요.







동기화 하기전에 우선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만보기 기능이 있네요.


아직은 0걸음..


아참.. 한글지원도 완벽하게 되는군요.


마음에 듭니다.






다음은 하트


딱 봐도 심장 박동체크 기능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기능 표시도 컬러로 표시되니 좋네요.


게다가 사진이라서 보이진 않지만, 기능 아이콘들이 움직이는 애니메이션 아이콘들입니다.


정적인 아이콘이 아니라서 잠시라도 지루함을 주지 않는것 같아요.






다음은 운동기능..


앱이라고 해야하나요? 아님 기능??


우선 저는 기능이라고 말할께요.





저는 3개의 운동체크 기능 사진만 찍었지만,


총 7가지의 운동기능 체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런닝, 사이클, 농구, 테니스, 축구, 배드민턴, 탁구


이 체크 기능들은 코아의 전용 APP으로 데이터 전송되어


나의 전문 트레이너가 되어준다고 하네요.







그 중에 런닝 모드를 실행을 해보았어요.


시간과 심장 박동수를 체크 하는게 보이네요.





이제 뒷면을 살펴 보겠습니다.


코아 코리아라고 로고가 써있네요,


CK COLOR 제품은 충전시 시계 본체만 빼서 USB에 충전하는 방식으로


저 OPEN이라고 써있는 부분을 뒤집어 까면 시계 본체만을 꺼낼 수 있습니다.


반대쪽으로는 열지마세요.


그리고 시계 가운데에는 먼가가 툭 튀어 나와있는데요.


아마도 심장 박동 체크 모듈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심박동 체크를 켜보니 저기서 초록빛이 반짝반짝!!


참으로 신기한 물건이로세...


작은게 있을건 다 갖추고 있네요.






그리고 이번 새 제품에서의 전작과의 또 다른점 하나!


바로 시계밴드형 줄을 사용했다는 것인데요.


사진보시면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전작에서는 밴드구멍에 고정핀(?)을 꼽기만 했었는데


이번 신상품에서는


시계와 동일하게 너클로 끼고, 줄이 빠지지 않게 줄을 감싸주는것도 두개나 있습니다.


시계를 완벽 재현해 냈습니다.





요건 이번 이벤트로 하나 더 받은 투톤짜리 레드 밴드줄입니다.


참 이쁘죠?


검정색과 레드색 어느걸 착용할까 고민되네요.







이젠 APP(앱)에 연결을 해보겠습니다.


제 스마트폰은 갤럭시 노트5로 안드로이드 제품입니다.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가서  Zeroner Health Pro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앱을 사용하려면 가입을 해야합니다.


가입 후, 성별/체중/키 등을 프로필에 입력합니다.


그리고 블루투스를 키고 연결시켜줍니다.






앱에는 알람/스케쥴 설정, 활동알림, 알림설정, 자동십박측정,

언어설정, 시간형식, 온도형식, 진동설정 등이 있고,


운동 탭으로 가면 내가 했던 운동데이터, 수면데이터, 심박측정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손목에 코아 코리아 스마트워치 CK COLOR를 차고 사용할 일만 남았네요.


눈누난나~


역시 신상은 좋습니다.ㅎㅎ





이 제품 개봉기는 제 돈으로 구입해서 쓴 포스팅입니다.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행복한 하루 되세요.^^


댓글

💲 추천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