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 Math 객체 메소드

오치리일상 2017. 8. 21.

Math 객체

 

수학계산에 쓰이는 Math객체

 

Math객체는 생성하지 않고 객체자체를 바로 사용한다.

 

 

 

  객체 속성

 

Math.E         : 오일러상수 값                 (2.718281828459045)

Math.LN10   : 밑수가 10인 사용로그 값   (2.302585092994046)

Math.LN2     : 밑수가 2인 자연로그 값     (0.6931471805599453)

Math.PI        : 원주율 값                       (3.141592653589793)

Math.SQRT2 : 2의 제곱근값                   (1.4142135623730951)

 

 

 

  Math 객체의 메소드

 

Math.abs(x) : x의 절대값 리턴

Math.ceil(x) : x보다 크거나 같은 수 중 가장 작은 정수값를 리턴

Math.floor(x) : x보다 작거나 같은 수 중 가장 큰 정수값을 리턴

Math.exp(x) : 자연로그의 x제곱을 리턴

Math.log(x) : x의 로그 값을 리턴

Math.min(a,b,c.....n) : 매개변수로 받은 값 중에서 가장 작은 값 리턴

Math.max(a,b,c.....n) : 매개변수로 받은 값 중에서 가장 큰 값 리턴 

Math.pow(x,y) : x의 y승 값

Math.random() : 0부터 1사이의 난수를 리턴

Math.round(x) : x를 반올림한 값 리턴

Math.sin(x) : x의 사인 값 리턴

Math.cos(x) : x의 코사인 값 리턴

Math.tan(x) : x의 탄젠트 값 리턴

Math.sqrt(x) : x의 제곱근 값 리턴

 

 

 

  자주 사용하는 Math 메소드 예

 

var result_abs = Math.abs(-10);

var result_min = Math.min(2,5,23,6);

var result_max = Math.max(4,32,6,8,88);

var result_pow = Math.pow(2,4);

var result_random = Math.random();

 

결과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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