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전시·축제

2023 서울 빛초롱 축제 & 광화문 광장 마켓 작은 축제 여행기

오치리일상 2023. 12. 19.

 

2023 서울 빛초롱 축제 & 광화문 광장 마켓 작은 축제 여행기

2023.12.15 ~ 2024.01.21

 

 

크리스마스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바로 12월인데요. 여기저기서 크리스마스 축제를 빠트릴 수가 없죠.

서울특별시도 크리스마스 축제를 제대로 시작하였는데요. 

올해 2023년에는 12월 15일부터 크리스마스 축제를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시작합니다.

바로 '서울 빛초롱 축제'인데요 광화문 광장에서 열리는 이 축제는 '광화문 광장 마켓'과 같이 열립니다.

저는 서울 빛초롱 축제가 열리는 12월 15일에 바로 축제 관람을 하러 가려고 했는데 어쩌다보니 12월 16일(토)에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이날이 토요일이다보니 축제에 오시는 분들도 많아서 구경하기가 쉽지않았는데요. 게다가 이날부터 갑자기 날씨가 추워져서 벌벌 떨면서 구경을 했지만 그만큼 볼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있고, 라디오 녹방인지 생방인지 가수들도 나와서 급추위에도 즐거운 마음으로 크리스마스 축제를 즐겼습니다.

 

아직 서울빛초롱 축제와 광화문 광장 마켓은 계속 하고 있으니 기간안에 어여어여 방문하여서 즐거운 연말연시 보내시기 바랍니다.

 

그럼 제가 다녀운 광화문 광장을 사진으로 담아 블로그에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광화문 광장을 새 단장하고 처음 찾아가보았습니다. 지하철 5호선 광화문역에서 내려서 광화문으로 바로 이어지는 출구를 찾아 나왔습니다. 광화문으로 올라가는 계단에서부터 저 멀리 크리스마스트리가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오후 7시가 다 되가는 시간이었는데 축제를 즐기러 오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으셨습니다.

 

광화문으로 오르기 전부터 기대감으로 마음이 벅차올랐는데요. 과연 무엇이 나를 즐겁게 해줄까... 하는 생각에 어서 뛰어 올라가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안전이 우선이기에 사람이 많은 곳에서는 질서있는 행동으로 안전이 최선인 것을 잊지마시고 즐기시기를 바랍니다.

 

 

 

 

광화문역을 나와 경사를 오를려고 하는데 옆 벽에서 무엇이 환하게 빛나고 있었습니다. 엄청 크고 긴 LED화면이었습니다.

제가 본 화면은 바다 수면 아래의 화려한 풍경이었는데요, 사진에서도 보이시듯이 이쁘고 형형색색이 너무나 화려한 화면이 저의 눈길을 떼지 못하게 했습니다.

 

 

광화문 광장으로 연결된 지하에서 나오자 저 앞에 커다란 아리따운 빛을 내는 크리스마스트리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양옆으로 광화문 마켓들이 나란히 자리잡고 있었습니다.

 

 

 

 

2023 서울 빛초롱 축제 & 광화문 광장 마켓 안내판이 있었는데요.

 

서울 마이 소울

SEOUL MY SOUL

 

"SEOUL MY SOUL"은 서울의 새로운 브랜드 슬로건입니다.

서울을 생각하는 마음이 모여,

최선을 다하는, 다채로워지는, 서울을 여행하는 긍정적인 마음.

다양한 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라고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SEOUL MY SOUL' 이 서울의 브랜드 슬로건인 줄은 이 안내판을 보고서야 알게되었습니다.

 

광화문 광장 마켓에는 무엇이 있을까... 돌아다니며 구경을 했습니다.

키링부터 악세사리, 가죽지갑 등 공방(?)에서 만들었을 듯한 아기자기한 상품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저도 손 쏨씨가 좋았으면 공방에서 열씸히 배워서 이런 큰 축제에 부스에서 제 이름을 걸로 만든 상품들을 팔았으면 어땟을까 잠시 흐믓한 상상도 해보았습니다.

상품을 파는 부스를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세종대왕님 동상을 기준으로 앞뒤로 마켓이 두 군대로 자립잡고 한 곳마다 약 20부스로 40개 정도 되어보이는 부스가 있었습니다.(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워낙 많은 부스가 있어서 모든 상품을 찍어 보여드리지는 못하였네요.

사진보다 여러분의 눈으로 직접 보는 것이 더 이쁘고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에는 한땀 한땀 만드신 정성은 찍히지않으니까요.

 

 

 

서울 빛초롱 축제 & 광화문 광장 마켓에서는 'SNS 해시태그 이벤트'를 하고 있었습니다.

해시태그를 달면, 기념 사진을 인화해 드린다고 하네요.

 

STEP 01

SNS에 '디스커버서울패스 부스' 및 '광화문광장마켓' 사진을 해시태그 하여 올려주세요.

필수 - #discoverseoulpass #dsp2024

선택 - #서울빛초롱축제 #광화문광장마켓 #seoullanternfestival #seoulpass

 

STEP 02

화면의 'START'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SEPT 03

사진을 선택해주시면 인쇄 됩니다.

 

* Surprise Event

인화된 사진에 당첨 마크를 확인해주세요!

당첨 되신 분께는 포근한 크리스마스 양말을 드려요!

 

라고 특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었습니다.

 

 

 

옆에는 세종문화회관이 보였는데 세종문화회관도 아리따운 조명으로 화려한 축제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목걸이, 반지, 윶놀이게임 등 여러가지 수제 상품들이 또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여기는 무엇을 파는 부스인지 사람들이 많이 모여서 구경도 하고 상품을 구매하기도 하였습니다. 자세히 무엇인지 확인 못한게 아쉽네요.

 

 

 

 

예쁜 손지갑과 향수와 화장품 같은 것도 파는 것 같았습니다.

 

 

 

커리커쳐를 그려주는 곳도 보았고, 한복 머리끈을 파는 곳도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트리 양쪽으로 부스들이 나란히 줄지어 있습니다. 또한 그 만큼 축제를 즐기러 오신 분들도 엄청나게 많았습니다.

 

 

 

 

계속하여 부스들을 돌아다니며 구경을 하였습니다. 제가 이런 상품들은 잘 몰라서 정확히 무슨 상품인지는 모르겠네요

하지만 너무나 이쁘고 귀엽다는 것만은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옆에 세종문화회관에서 큰 음악 소리가 들렸습니다. 무슨 공연을 하는 듯 하여 세종문화회관 쪽으로 가보았습니다.

엄청난 인파가 꽉 차서 공연을 구경하고 있었습니다.

 

 

 

저기 멀리서 아름다운 목소리로 노래하시는 여가수인 듯 한데 잘 중간부터 보았기때문에 소개멘트를 듣지 못하여 누군지 몰라 아쉬움이 가득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달리는 공연.. 

마지막 가수를 소개하고 있었습니다. 그 가수는 바로 다이나믹 듀오!! 

바로 다듀였습니다.

 

저는 눈이 휘동그래 돌아갔고 흥분을 감추지 못하고 다이나믹 듀오의 공연을 보게되었습니다.

제가 서울 빛초롱 축제를 보러왔지만 다이나믹 듀오가 나오는 줄은 꿈에도 몰랐습니다.

어제 오려고 했던 축제인데 하루 미루고 오늘 온 것은 정말 행운이었습니다.

 

 

 

 

막바지가 되어서야 이게 무슨 공연인지 알 수 있었습니다.

박명수의 라디오쇼 이었네요.

라디오 DJ로 박명수님이 나오고 다이나믹 듀오를 소개하였습니다.

저는 힙합은 잘 모르지만 다듀가 얼마나 유명한지는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그 자리를 못 뜨고 꿋꿋히 지키며 공연을 보았습니다.

 

 

 

그리고 다듀가 앵콜까지 하고 들어가고 마무리로 DJ PARK이 공연을 시작했습니다.

박명수형님이 걷옷까지 벗어 던지고 열정적으로 마무리 무대를 하기 시작하셨습니다.

 

 

 

 

화련한 무대 조명 아래서 열일 하시는 명수형님을 보니 TV에서만 보던 허당끼 있는 박명수님이 아닌 진지한 멋진 명수형님이 되었습니다.

관객들의 추위를 달아나게 해주시려고 열씸히 소리도 지르시고 점핑도 하시고.. 저절로 흥이 났습니다.

그리고 공연은 마무리 되었습니다.

 

 

 

 

카메라로 QR을 스캔하고 무료 NFT 받아가세요~

잠들지 않는 서울의 빛을 지갑에 담아보세요.

- NFT수령자 중 추첨으로 커피 쿠폰을 드린다고 합니다~

 

 

 

여긴 무슨 줄인가 사람들이 길게 줄서있는지 궁금하여 알아보니 체험관이었습니다.

 

 

 

 

재미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줄을 서서 한 30분(?) 정도 웨이팅했다가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들어가니 중앙에 엄청나게 큰 곰 인형이 떡하니 옆으로 누워서 폼을 잡고 있었습니다.

엄청 큰 와중에도 곰이 참 귀엽네요. 완전 포토존입니다.

 

 

 

하나은행 환전지갑 QR코드 찍으면 환율 우대 받고 선물이 와르르!!

기간 : 2023.12.15 ~ 2023.12.25

대상 : 빛초롱 축제 참여자

 

EVENT 1

이벤트 기간 중 QR을 찍는 모든 손님 현장 선물 증정

(핫팩, 립밤, 핸드크림 등 중 1) -> 현장 당일 추첨

 

EVENT 2

이벤트 기간 중 QR (하나원큐 환전지갑)을 통하여 USD 10 상당액 이상 환전한 손님 중 추첨을 통해 선물증정

-1등 1명- 다이슨 드라이기

-2등 2명- 에어팟 프로 2세대

-3등 3명- 블릿츠 블루투스 스피커

-4등 4명- 스타벅스 5만원권 카드

2024년 1월 내 당첨자 앞 별도 통보 예정

 

 

 

하나은행 QR을 찍고 이벤트에 참여하고 위 뽑기를 한바퀴 돌려 응모권을 한장 획득했습니다.

 

 

 

즉석 당첨으로 핫팩/립밤/핸드크림 등이 있었는데 저는 핫팩이 당첨되었습니다. 핸드크림 받고 싶었는데 말이죠 ㅠㅠ

 

 

 

또 하나의 체험프로그램은 (양말목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 / 나만의 빛초롱 / 행운 복권 만들기)가 있었습니다.

3가지의 체험프로그램은 각 체험 기간이 다르니 날짜를 확인하시고 가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이날은 '양말목 크리스마스 리스 만들기'를 하는 기간이었습니다.

 

 

 

 

아기자기한 크리스마스 관련 스템프가 5개 있었습니다.

크리스마스 엽서에 이 다섯가지의 크리스마스 스템프를 찍어 마음을 전하는 체험이었습니다.

 

 

 

특별 제작 엽서라 1인 2매 한정으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저도 엽서 두장을 뽑아 스템프를 하나씩 찍어서 가져왔습니다.

 

 

 

체험관 마지막 한켠에는 '빛초롱 네컷사진'대기줄이 있었습니다. 옆에 준비된 간단한 악세사리로 거울을 보며 꾸미고 네컷사진을 찍으면 되었습니다. 

이번 체험은 웨이팅이 길어 그냥 보기만 하고 체험을 마친 저는 체험관을 나왔습니다.

 

 

 

세종대왕님 동상이 광화문 마켓의 중심에 있는 것 같았습니다.

 

 

 

이제 축제 관람을 다 마친 줄 알았던 저는 이제 집으로 돌아갈까하고 옆을 보았는데 저쪽에도 무슨 부스들이 보였습니다.

무슨 부스인가 가까이 가보았습니다.

 

 

 

여기 부스는 상품을 파는 마켓이 아니고 먹거리 마켓이었습니다.

 

 

 

 

핫도그 / 와플 / 닭강정 / 츄러스 / 젤라또 등이 판매되고 있었습니다. 또는 디저트 관련 먹거리와 간단한 간식 먹거리도 팔고 있었습니다. 축제를 즐기고 늦은 시간이었던 저는 배가 고파서 핫도그를 하나 사먹고 싶었으나 밤 바람이 너무나 추운 나머지 맛난 먹거리를 뒤로하고 지하철을 타고 집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렇게 즐거우면서도 아쉽게 집에 돌아왔지만 광화문에서 많은 것을 보고 듣고 즐기고 체험하고 돌아온 것이 너무나 뿌듯했습니다. 조금만 덜 추웠어도 조금 더 즐기고 왔을텐데 이점이 많이 아쉬웠습니다.

 

아직 서울 빛초롱 축제 & 광화문 광장 마켓에 못가보신분은 아직 기간이 남았으니 한번 가보시는 것도 즐거우실거라 생각됩니다.

 

그럼 재미지게 다녀온 크리스마스 축제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댓글

💲 추천 글